컬처

2024. 08. 05

확- 달라진 비누팀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비누팀 홈페이지 개편 프로젝트 리뷰

확- 달라진 비누팀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확- 달라진 비누팀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비누팀의 공식 홈페이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했어요!

비누팀은 대학생 필수 앱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Z세대 전문 커머스 플랫폼 🔺에브리유니즈와 🔺캠퍼스픽 🔺캠퍼스픽 EDU 🔺대학백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캠퍼스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고 있어요. 회사의 사업 범위와 규모가 커지면서, 비누팀에 대한 정보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났는데요.


비누팀은 회사의 비전과 최신 소식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비즈니스, 사내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작년 12월에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죠.


그럼, 비누팀 홈페이지가 어떤 과정을 거쳐 새롭게 개편되었고, 어떤 모습으로 변했는지 살펴볼까요?



철저한 기획으로 시작된 홈페이지 리뉴얼

홈페이지를 개편하기 위한 첫 작업은 기획서 작성이었어요. 먼저 기존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번 개편의 목표와 목적, 방향성을 설정했어요.



이전 홈페이지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가독성이 낮은 레이아웃과 부족한 정보였어요. 텍스트의 계층 구조가 명확하지 않아 중요한 세션을 빠르게 식별하기 어려웠고, 이미지 캡션이 생략되어 서비스의 기능도 쉽게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회사의 정보가 충분하게 제공되지 않아 비누팀의 독보적인 서비스와 전문성을 알리는 데 부족함이 있었죠.


이번 개편의 주요 목표는 회사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만드는 것이었어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홍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유이기도 하지요. 이를 위해 직관적인 레이아웃을 구현하고, 콘텐츠 품질 강화는 물론 회사 자료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로 개편 방향을 설정했어요.



비누팀의 긴밀한 협업 과정

비누팀 홈페이지 개편 작업은 내부 구성원들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어요. 홈페이지에 사용된 사진도 실제 비누팀 구성원들을 촬영한 결과물들이죠. 여러 팀이 협업해야 하는 작업인 만큼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기획서를 작성하면서 고민하고 또 고민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선 완성된 기획서를 홈페이지 개편 TF팀에 전달하고, 실행을 위한 의견을 공유한 후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기획서를 토대로 홈페이지에 필요한 기능을 정하고, 웹사이트 구조를 설계했어요. 이에 따라 디자인 시안을 작업했죠. 작업물에 대한 의견은 노션과 메신저, 회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반영했어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한 덕분에 작업 방향이 흔들리는 일 없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공동의 목표 아래 활발히 의견을 나누면서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결과적으로 점차 더 나은 홈페이지가 완성될 수 있었어요!



비누팀 홈페이지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메인 페이지부터 확 달라진 모습이에요. 직관적이고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애썼는데요.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하여 비누팀의 미션과 서비스의 핵심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죠. 특히, 방문 빈도가 높은 서비스와 팀 문화, 채용 공고 페이지와 블로그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바로가기 버튼을 삽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죠.



상세한 정보 전달과 사용자와의 소통을 위한 요소도 곳곳에 배치되었어요. 에브리타임 등 주요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페이지에는 광고 상품과 리서치 서비스 소개서를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어요. 소개서를 확인한 사용자가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겼을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문의하기 창으로 접속할 수 있죠.


채용 페이지에는 팀 문화와 복리후생, 인재상을 소개하여 구직자들에게 자세한 채용 정보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페이지는 단연 ‘블로그’인데요. 블로그는 구성원들의 커리어와 팀 문화, 기술력 등의 사내 이야기를 주로 다룰 예정이에요. 지난해 10월에 오픈한 비누팀의 새로운 오피스 ‘비누 크리에이티브 캠퍼스’ 투어와 서비스 개발팀장과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그동안 베일에 싸인 비누팀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포스트를 발행할 계획이랍니다.


특히, 테크 섹션은 개발팀이 직접 작성한 포스트가 업로드 될 예정인데요. 비누팀의 서비스와 관련된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 단장을 마친 비누팀의 홈페이지를 소개했어요. TF팀은 기존 업무와 개편 작업을 병행해야 했기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회사의 첫인상을 담당하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는 의미 있는 작업에 참여할 수 있어 모두 뿌듯했다고 입을 모아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비누팀의 최신 소식과 팀, 기술 이야기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 바로 비누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바로가기